마음까지 채워드리는 행복한 덴탈가족
홈 > 클리닉 센터 > 치주 클리닉
치주 클리닉

구올담치과병원 치주클리닉

건강하고 아름다운 치아!

치주소파술
(Gingival Curettage)

치주소파술

염증성 조직(잇몸내부 감염 조직)을 제거하는 술식으로 국소마취 후 시행합니다.


치석제거
(Scaling)

치석제거

혼히 스켈링으로 지칭되며 치아 표면이나 치근에 침착된 치석을 기계적으로 제거하는 것입니다. 통상적으로 마취없이 진행되며 흡연으로 인한 니코틴 침착도 이때 제거 합니다.


치근활택술
(Root Planing)

치근활택술

치주염이 어느 정도 진행되어 치석이 잇몸 안쪽의 치근에 침착된 것을 제거하고 거칠어진 치근 표면을 다듬어 주는 술식으로 국소마취 후 시행합니다.


치은박리 소파수술
(잇몸수술,Flap Curettage)

치은박리 소파수술

위의 치료들로 개선이 되기 힘든 정도로 치주질환이 진행되어 있는 경우 잇몸을 절개하여 심부의 치조골과 치근이 노출된 상태에서 치석과 감염조직을 제거하고 불규칙하게 파괴된 치조골을 생리적인 외형으로 형성한 후 봉합하는 술식으로 국소 마취후 시행됩니다. 입원은 필요없이 통원치료가 가능하며 일상생활에 지장은 없습니다. 파괴된 치조골 부위에 골 이식을 하여 골 조직을 재생시키는 술식도 보편화되어 있습니다.


치관연장수술
(Crown Lengthening)

치관연장수술

웃을 때 잇몸이 않이 보이거나 치아길이가 짧아보이는 경우 잇몸을 잘라주어 치아 길이를 길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같은 원리에서 치아가 깊이 부러지거나 심한 충치로 잇몸 안쪽으로만 치아가 남을 경우에 잇몸과 치조골의 높이를 조정하여 보철치료가 가능 하도록 해줍니다.


잇몸 이식수술
(Gingival Graft)

잇몸 이식수술

잘못된 잇솔질이나 염증으로 인해 잇몸이 내려가고 뿌리가 노출된 경우 잇몸을 이식하여 원상태로 회복이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차주염이 심한 상태에서 치아를 뽑은 자리의 잇몸이 움푹 들어간 경우에도 잇몸을 이식하여 심미성을 회복시켜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