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까지 채워드리는 행복한 덴탈가족
홈 > 클리닉 센터 > 치아미백 센터
치아미백 센터

구올담치과병원 치아미백 센터

건강하고 하얀 치아미백!

치아미백센터

치아미백은?

치아의 단단한 구조안의 유기질 사이에 있는 미세한 구멍 안으로 미백제가 침투하여, 착색물과 산화반응을 일으켜 치아를 하얗게 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치아 미백술에는 여러 종류의 산화화합물이 미백제로 사용되는데, 이런 물질이 물과 결합하게 되면 발생기 산소가 나와 치아 내의 미세한 구멍으로 들어가 변색의 원인물질을 산화시켜 눈에 보이지 않는 작은 물질로 분해시킴으로써 표백작용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변색의 대부분의 원인인 음식물색소 침착에 의한 변색의 경우에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
일반적인 치아변색의 원인으로 흡연으로 인한 니코틴 착색, 커피, 초클릿, 녹차, 김치 등에 의한 변색이 있습니다. 그 밖에도 외상에 의한 신경의 손상, 충치 또는 치과 치료에 의한 변색, 노화, 항생제나 불소 복용 등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저희 구올담치과병원에서는 상담을 통해 자신의 치아 상태에 맞는 미백 치료를 권해드리고 있으며,
자가미백과 전문가미백, 두 가지를 병행하는 미백 3가지 방법으로 환자분들의 치아를 밝고 환하게
관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치아미백센터

치아 미백 후관리법

치아미백 시술로 밝고 환한 미소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치아 미백 후 간단한 주의사항을 지킴으로써 하얀치아를 오랫동안 밝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치실의 사용,올바른 양치질,규칙적인 스케일링 등의 치과 치료 및 터치업(touch-up)으로
더욱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다.

1. 자가미백

치아 자가미백이란 무엇인가요?

치과에 내원하여 치아 본을 뜬 후 개인의 치아형태에 맞는 미백틀을 맞춤 제작합니다.
환자분깨서 제작된 미백틀에 저농도 미백제를 주입하여 치아에 장착합니다. (낮 사용시 3〜4시간, 취침시 6~8시간)
맞춤 제작이기 때문에 치아를 삭제하거나 손상시키지 않으며 치아미백제가 치아에 잘 흡수되어 효과면에서 우수합니다.

미백효과는 얼마나 지속되나요?

치아는 원래 색으로 돌아오려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한 번 미백을 한다고 해서 밝은 치아를 평생 유지하는 것은 아닙니다.
보동 2-3년 정도 하얀 치아를 유지할 수 있으며, 오래 유지하기 위해서는 커피, 홍차, 카레등 착색이 잘되는 음식과 담배 등을 가능 하면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백의 부작용은 없나요?

미백 과정 중 가장 흔히 호소하는 불편감은 치아가 시리다는 것입니다.
미백치료 중 치아가 시릴수 있으나 일시적인 증상이므로 치료를 잠시 중단하거나, 치료를 마친후 1~3일 후면 시린 증상이 사라집니다.
정확한 진단은 치과의사와 상의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2. 전문가 미백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아미백, 치과에서 시작하세요!

전문가 미백이란,쉽게 말해 치과에서 전문가에게 받는 미백치료를 말합니다. 전문가 미백의 경우 다른 미백제보다 고농도의 미백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빠른 시간 내에 높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전문가에 의해 시술 받기 때문에 매우 안전합니다.

치아미백 시 주의사항

  1. 잇몸 주변의치아는 흔히 색이 더 진합니다. 이 부분의 색이 밝아지는 데는 다른 부위의 미백 경과에 비해 더 많은 시간이 요구됩니다.
    그리고 치료 후에도 다른 부위 보다는 다소 색이 어두운 채로 남아 있기도 합니다.
  2. 소수의 환자들은 치아 미백 시 다소 치아가 시린 경험을 하기도 합니다. 만일 이런 증상을 느끼신다면 연락을 주십시오.
    주무실 때 사용하신다면 이틀 간격이나 사흘 간격으로 시행하십시오. 또는 낮 시간에 한 시간에서 세 시간 사용하는 것으로 변경하실 수도 있습니다.
  3. 감귤류 음식이나 오렌지 주스를 드실 경우 치아가 시리실 수도 있습니다.
  4. 몇몇 환자들은 잇몸이나 입술, 목구멍, 혀에 일시적인 불편감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이틀 이상 지속된다면 치과에 들러 주십시오.
    대게 이러한 부작용은 치료를 중단하면 하루에서 사흘 이내에 사라집니다.
  5. 커피, 담배, 홍차 등은 치아색을 다시 어둡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Opalexcence를 사용하면 몇일 이내에 치아색이 밝아집니다.
  6. 정기적인 치과 검진과 구강 청결이 치아 미백 전후에 대단히 중요합니다.
  7. 치아미백과 관련된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치과 의사에게 문의하여 주십시오.
  8. 오래된 아말감 충전물은 치아틀에 짙은 보라색 착색을 일으킬 수 있으나 이는 정상적인 것입니다.
  9. 치료 종료 후, 사용하시지 않은 미백제는 버려 주십시오.
치아미백센터

전문가 미백 FAQ

1. 전문가 미백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병원에 내원하여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치아색상을 협의 후 결정하게 됩니다.
그 후, 고농도 미백제를 고루 도포하고 약효를 높이기 위한 특수광선을 이용해 미백시술을 합니다. 전문가 미백은 개개인에 따라 횟수와 농도의 세기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2. 전문가 미백치료를 받으면 이가 시린 경우가 있다는데 왜 그런건가요?

이가 시린 증상의 원인은 미백제가 치아에 착색된 물질을 산화시켜 제거하는데,그 산화반응에 의한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나 시린 증상은 일시적이며 대부분 1~3일 지나면 사라지는 증상들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저희 구올담치과병원 치아미백센터에서는 시림 증상을 최소로 완화시킨 Zoom2 시스템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시림 증상에 대한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3. 전문가미백에 사용하는 고농도 미백제는 구강건강에 해롭지 않나요?

고농도 미백제는 잇몸과 같은 연조직에 손상을 입힐 수 있으나 잇몸을 보호하는 약제를 도포한 뒤 사용하기 때문에 특별한 이상은 없습니다.
저희 치아미백센터에서는 미국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은 삼일제약의 Zoom2를 사용하여 매우 안전합니다.

4. 미백치료를 받온 후에 또 다시 착색이 될 수도 있나요?

우리가 매일 섭취하는 콜라, 녹차, 홍차, 카레, 초클릿, 와인과 흡연은 치아를 변색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미백 후에도 치아를 변색시키는 음식물로 인해 재 착색이 될 수 있으며, 이를 막기 위해서 치아를 변색시키는 음식물을 드신 후나 흡연 후에는
반드시 양치질을 하셔야 합니다.

5. 부작용은 없나요?

미백치료는 전세계 치과의사들이 인정한 가장 안전한 치아치료 방법입니다.
이미 많은 research와 임상연구에서 그 안전성이 입증 되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임산부, 수유중인 여성, 13세 이하의 어린이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6. 미백후 치아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미백치료 후 다시 치아가 착색되지 않도록 하기위해서 주의사항에 따라 착색을 유발하는 음식물을 드신 후에는 양치질을 하시는 것이 밝은 치아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미백치약이나 미백스트립을 쓰시는 것도 도움을 줄 수 있으나 집에서 하는 자가미백을 주기적으로 해 주시는 것이 가장 효과적 입니다.
그 횟수와 시기는 식습관이나 흡연유무에 따라 달라지며, 모든 미백치료는 Touch-up을 필요로 합니다.
1년에 1번 추가 1회 미백관리 프로그램을 받으실 것을 추천합니다

7. 저는 선천적으로 치아가 누런색입니다. 미백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유전적인 원인에 의해 치아가 누런색일 경우도 미백치료를 받으시면 깨끗하고 밝은 치아로 변화될 수 있습니다.
색을 내는 치아의 조직이 어느 부위에 있는지에 따라 미백치료방법은 달라지며, 적절한 치료방법을 선택 하신다면 충분히 자신 있는 미소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시술방법


치아미백센터

견인기로 볼과 입술을 당깁니다.

치아미백센터

치아 색을 확인 합니다.

치아미백센터

Gauze로 합니다.

치아미백센터

잇몸 보호제로 잇몸을 격리합니다.

치아미백센터

ZOOM2. 미백제를 도포합니다.

치아미백센터

레이저로 광선조사를 합니다.
(1회 15분 간격으로 총 3~4회 실시)